• 회원가입

공개자료

공유하기

[복지뉴스]유아 장애이해교육 콘텐츠 ‘두리의 고민’ 배포

유아 장애이해교육 콘텐츠 ‘두리의 고민’ 배포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4-09 10:01:24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교육부, 삼성화재는 유아를 위한 장애이해교육 콘텐츠 ‘두리의 고민’을 제작해 배포한다고 9일 밝혔다.ⓒ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에이블포토로 보기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교육부, 삼성화재는 유아를 위한 장애이해교육 콘텐츠 ‘두리의 고민’을 제작해 배포한다고 9일 밝혔다.ⓒ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교육부, 삼성화재는 유아를 위한 장애이해교육 콘텐츠 ‘두리의 고민’을 제작해 배포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콘텐츠는 교육부·삼성화재·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청소년의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지난 2019년에 체결한 ‘장애공감 교육·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유아까지 장애이해교육을 확대하고자 제작되었다.

유아를 대상으로 한 첫 제작물인 ‘두리의 고민’은 5분30초 분량으로 3D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다.

유니버설 디자인을 주제로, 지체장애를 가지고 있는 동생 해리의 오빠 두리가 유치원에 입학할 동생의 등원 길을 걱정하는 고민을 통해 누군가에는 불편할 수 있는 시설이나 물건에 대해 이해하고, 모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친구들과 함께 생각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유치원 교사가 기획위원으로 참여했으며, 사후활동지도 같이 배포해 교사가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유아를 대상으로 쉽게 교육할 수 있도록 했다.

두리의 고민’ 영상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www.wefirst.or.kr) 및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사후활동지 또한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에서 내려받기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출처 : 에이블뉴스

http://www.ablenews.co.kr/News/NewsTotalList.aspx?PageNo=1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