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공개자료

공유하기

[복지뉴스]내달 울산 장애인콜택시 스마트폰·인터넷 호출 가능

내달 울산 장애인콜택시 스마트폰·인터넷 호출 가능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8-28 13:01:41
울산시가 다음 달부터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인터넷 누리집을 통한 장애인콜택시 호출 서비스를 도입한다.

울산시는 장애인 이동편의 향상을 위해 오는 9월 2일부터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인터넷 누리집을 통한 장애인콜택시 호출을 도입하고 이용자가 많은 시간대에 휴무차 6대를 추가 운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호출은 현재 안드로이드용만 출시됐으며 아이폰용은 개발 중이다.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울산 부르미(고객용)’ 앱을 내려받아 사용하면 된다.

인터넷 호출은 울산 장애인콜택시 누리집(http://www.울산부르미.com)에서 간단한 회원가입만 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이에 장애인콜택시 이용자는 앞으로 앱과 누리집을 통해 편하게 이용접수를 할 수 있어 통화가 힘든 시간대에 대기시간을 줄이고 시각·언어장애인들의 편의도 향상될 전망이다.

특히 접수 대기자 수와 배차된 차량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어 이용자들이 보다 더 편리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이용이 많은 시간대(오후 3시~9시)에 휴무차 6대를 추가 투입해 이용자들의 대기시간이 줄어들고 보다 빠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진다.

울산시 관계자는 “오는 2020년부터는 자동응답시스템(ARS)을 도입해 전화 이용 고객에게 자동으로 전체 대기자와 대기 순번을 안내해 대기시간을 예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정지원 기자 (kaf29@ablenews.co.kr)

정지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출처 : 에이블뉴스

http://www.ablenews.co.kr/News/NewsTotalList.aspx?PageNo=4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