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공개자료

공유하기

[복지뉴스]관광편의시설 접근성 개선공사비 최대 1천만원 지원

관광편의시설 접근성 개선공사비 최대 1천만원 지원

이태원 등 민간사업자 대상, 오는 31일까지 접수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7-17 11:00:10
서울관광재단이 장애인 등 누구나 서울을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서울의 6개 관광특구를 중심으로 관광편의시설 접근성 개선 사업을 진행, 한국유니버설디자인협회와 함께 이달 말까지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서울관광재단 에이블포토로 보기 서울관광재단이 장애인 등 누구나 서울을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서울의 6개 관광특구를 중심으로 관광편의시설 접근성 개선 사업을 진행, 한국유니버설디자인협회와 함께 이달 말까지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장애인 등 누구나 서울을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서울의 6개 관광특구를 중심으로 관광편의시설 접근성 개선 사업을 진행키로 하고, 한국유니버설디자인협회와 함께 이달 말까지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서울시 6개 관광특구는 ▲이태원 ▲명동, 남대문, 북창동, 다동, 무교동 ▲동대문패션타운 ▲종로, 청계 ▲잠실 ▲강남 MICE(국제회의·포상관광·컨벤션 전시이벤트)단지 등이다.

접근성 개선 사업은 숙박시설, 음식점, 카페, 편의점 등 민간 관광편의시설의 출입구 경사로, 자동문, 화장실 및 객실 등 시설 개선 공사를 통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신청 대상은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법적 의무대상이 아닌 민간시설로, 사업장 규모가 300제곱미터 이하인 경우, 숙박시설은 30객실 미만인 경우에 해당한다.

관광편의시설 접근성 개선 사업 내용.ⓒ서울관광재단 에이블포토로 보기 관광편의시설 접근성 개선 사업 내용.ⓒ서울관광재단
전문가 현장 실사를 거쳐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자기부담금 2% 부담 조건으로 최대 1000만원의 공사 비용이 지원되며, 무장애 관광시설 인증 현판 제공, 재단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무장애관광 선도 업소로서 홍보되는 등 부가적인 혜택도 제공된다.

서울관광재단 시민관광팀 장대준 팀장은 “관광편의시설 접근성 개선 사업이 누구나 편리한 서울 관광의 밑거름이 됨은 물론, 참여업소의 경쟁력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업 신청 기한은 31일까지이며,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www.sto.or.kr) 또는 서울다누림관광홈페이지(www.seouldanurim.net) 에서 신청서 내려받기해 작성 후 안내된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유니버설디자인협회(전화번호: 02-725-1941)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출처 : 에이블뉴스

http://www.ablenews.co.kr/News/NewsTotalList.aspx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