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공개자료

공유하기

[복지뉴스]장애인개발원, ‘당장만나’ 여섯 번째 이야기 공개

장애인개발원, ‘당장만나’ 여섯 번째 이야기 공개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7-09 17:34:26
한국장애인개발원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된 팟캐스트 ‘당장만나’ 영상 캡처 화면. ⓒ한국장애인개발원 에이블포토로 보기 한국장애인개발원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된 팟캐스트 ‘당장만나’ 영상 캡처 화면.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은 지난 8일 네이버 팟빵에 팟캐스트 당장만나(당신이 장애를 이해하고 싶을 때 만나고 싶은 사람들)의 여섯 번째 이야기를 공개했다.

‘당장만나’ 여섯 번째 게스트로 함께한 김수정 대표는 1부에서 배리어프리 영화의 제작, 운영 과정과 국·내외 배리어프리영화 산업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고, 2부에서 진행자들과 함께 영화에서 그려지는 장애인에 대한 견해를 공유했다.

특히 김수정 대표는 “배리어프리 영화 제작에 동원되는 인력이나 시간이 충분치 않아 만들 수 있는 편수가 한정돼 있다”며 “장애인뿐만 아니라 비장애인에게도 배리어프리영화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인식이 자리 잡아야 산업이 활성화되고 더욱 더 많은 장애인에게 배리어프리영화를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당장만나’는 정치·경제·문화 등 여러 분야에서 장애인과 관련해 꾸준히 목소리를 내는 인물(장애인·비장애인)을 초청해 장애인의 시각에서 질문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한국장애인개발원의 팟캐스트 방송이다.

신홍윤(30·지체장애) 씨와 이현학(34·시각장애) 씨의 진행으로 월 1~2회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실격당한 자들을 위한 변론’으로 알려진 김원영 변호사, 영화 ‘어른이 되면’의 장혜영 감독, ‘88만원 세대’ 저자 우석훈 교수, 장애인인권법센터를 설립한 김예원 변호사, ‘잘 왔어 우리 딸’의 저자 서효인 작가가 출연했다.

‘당장만나 6회- 김수정 대표 편’은 네이버 홈페이지 ‘팟빵’(http://www.podbbang.com/)에 게시 됐으며, 개발원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채널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최석범 기자 (csb211@ablenews.co.kr)

최석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출처 : 에이블뉴스

http://www.ablenews.co.kr/News/NewsTotalList.aspx 

공유하기